2023 유흥업소&밤문화 총정리

Contents


유흥업소와 밤문화 총정리



유흥업소(1종)에 대해서 알아보자

유흥업소 1, 2, 3종 차이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전 글을 읽고 오자…. Click

내용은 개인적으로 느끼고 보아왔던 글이며 절대적이지 않은 걸 알아두면서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자…


1%

룸살롱의 끝판왕으로 최상급 룸살롱이다. 대한민국 1%만을 위한 룸이다. 기본적으로 멤버쉽으로 운영된다. 업소에는 낯선사람이 들어오면 아무리 재력가같이 보이더라도 룸이 없다는 말로 부드럽게 돌려보낸다.
주대는 3~4인 기준 술상값은 500만원에서 1000만원 사이. 술은 기본이 로열살루트, 조니워커 블루, 발렌타인 30년이다. 아가씨 T/C는 200만원~ 300 만원선. 긴밤 애프터 까지까지 포함된 가격이다. 1% 아가씨들은 대부분 모델 출신이나 탤런트 지망생 등이다. 하지만, 혹 현직 탤런트들도 여기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 아파트나 빌라를 개조해서 영업하는 경우가 많다.

10%(텐프로)

10%에 관해 일반일들에게 잘못 아는 바가 있는데, 상위10% 아가씨들이라고 생각하고 하는 말들이다. 그런 영향으로 최근 몇 년 사이에 이른바 텐프로 술집이라는게 많이 늘어 났는데, 텐프로의 정의는 확실하게 말해드리겠다.
원래 10%니 20%니 하는 용어는 마담, 부장 등 업소가 아가씨 T/C(테이블차지) 중 얼마를 가져가느냐 하는데서 나왔다. 10%업소는 아가씨 T/C 중 10%를 떼어가고 20%는 T/C중 20%를 가져간다. 즉 아가씨 T/C가 10만원이라고 할때, 업소가 10만 원의 10%인 1만원을, 아가씨가 나머지 9만원을 가지게 된다.
20%업소인 경우 업소가 2만원을 아가 씨가 8만원을 가진다. 따라서 아가씨들의 경우 자기에게 돌아오는 몫이 큰 10%를 가장 선호한다. 때문에 10%가 20%보다는 물이 좋다. 또한 공식적으로 2차는 없고 보통 쓰리 따블(동시에 3개 방을 본다는 뜻) 가능하다. 월 수 1000만원 이상을 번다는 10% 아가씨. 하루에 5테이블을 뛰면 45만원. 20일만 일하면 900만원이 다. 여기에 팁까지 합하면 1000만원은 훌쩍 뛰어 넘는다.

20%

전형적인 룸살롱이다. 룸은 약 10~17개. 더블 있고 애프터(2차)는 되는 그룹도 있고 안되는 그룹도 있다. 업소는 애프터비는 안 건드린다. 대신 테이블 차지(T/C)에서 2만원(20%)을 뗀다. 그래서 ‘20%업소’. 대개 애프터비는 정액제로 약 30만원선이다.10%는 말할 것도 없고 20% 역시 손님보다는 아가씨들이 왕이다. 그래서 재미는 별로다. 지금 20프로 업소는 거의 없어졌다고 보여진다.

15%(쩜오)

기존의 10%, 20% 특색의 룸살롱이 서로 mix된 형태를 말한다. 15% 업소에 가면 10% 내지 20%를 선 택해서 놀 수 있다고 하는데, 10%업소 중 아가씨들이 비교적 정액제의 값에 애프터 나가는 비중이 높은 가게로 알려졌다. 즉 10%와 20%의 중간인 셈이다. 즉 10%업소에 상당하는 수질 접근이 되는 20%업소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화류계에서 통용되는 공식 용어는 아니다.

성인클럽

애프터(2차)를 기본시스템으로 하는 룸살롱이다. 대게 접대를 위해 많이 찾는곳.
룸이 30개 이상 대형 업소가 보통이며, 2시간 ~ 3시간 정도를 한 타임으로 돌아간다. 술값은 비교적 저렴하며 애프터비도 정찰제로 해 손님 부담을 줄인다. 일반 룸살롱보다 애프터비 저렴하다. 숙박업소와 동일 건물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즉 중소형급 호텔 지하에 위치한곳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바로 엘리베이터로 직행하게 된다.술값은 대략 15만원 안밖.윈저나 딤플 임페리얼 등을 먹는다.t/c 10만원에 애프터비용 20정도 생각하면 된다.

단란주점(보도)

2종 유흥업소 허가를 취득한 술집으로 노래 방 기계를 설치할 수 있으며 주류를 판매할 수 있는 허가를 가지고 있다. 원칙적으로 아가씨 고용 이 금지되고 있으나, 많은 업소들이 보도 등을 이용해 룸살롱과 다름없는 영업을 한다. 때문에 단란과 클럽을 헷갈리는 주당들이 아직도 많은데 원칙적으로 단란주점은 아가씨가 옆자리에 서 술을 따라줄 수가 없다.
양주는 보통 10만원을 넘지않고,맥주만 마셔도 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비지니스 클럽

룸살롱의 일종으로 저렴하고 건전한 분위기를 컨셉으로 한다. 보통의 경우 비즈니스 클럽이라하면 분위기는 클럽이지만 주대(양주 500ml 6만~8만원 정도)는 단란주점 수준. 아가씨 팁도 8만원 정도 다. 2차는 되는 곳도 있고 안 되는 곳도 있다. 즉 박리다매로 영업하는 형태인데, 룸살롱 초보자들 이 많이 애용하는 업태라고 보면 된다.

박스집/방석집

허접한 인테리어에 아주 낮은 촉수의 붉은 조명을 즐겨 사용하는 집으로 맥주를 박스(짝)째 시켜놓고 마시는 집이라 해서 ‘박스집’ 또는 ‘짝집’이라 한다. 30대 후반 이후의 아줌마들이 옆에 앉아 아가씨 역할과 매상조 역할을 함께 담당하게 된다.

* 주의할 점

일반적으로 가벼운 입맞춤, 어깨감싸기, 슴가 확인, 허벅지 탐험 같은건 대게 가능하다고 보면 될 것 같다.
하지만 많은 초보자들이 잘못 생각하는게 옷을 모두 탈의하면서 노는 곳은 아니다.


유흥 용어에 대해 알고 싶다면 ….. Click

유흥 가격에 대해 알고 싶다면 ….. Click

garaoke-shirtsroom

출처 : https://daybreak81.tistory.com/214

garaoke-shirtsroom1